코베이 홈페이지는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10이상 버전과 크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가 제대로 보이지 않거나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최신 익스플로러로 업데이트 하시거나 크롬을 다운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자사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 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누구든지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자 또는 관리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 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ㆍ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ㆍ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 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제74조 (벌칙)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제8조제4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표시ㆍ판매 또는 판매할 목적으로 진열한 자
제44조의7제1항제1호의 규정을 위반하여 음란한 부호ㆍ문언ㆍ음향ㆍ화상 또는 영상을 배포ㆍ판매ㆍ임대하거나 공연히 전시한 자
제44조의7제1항제3호의 규정을 위반하여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유발하는 부호ㆍ문언ㆍ음향ㆍ화상 또는 영상을 반복적으로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한 자
제50조제6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기술적 조치를 한 자
제50조의8의 규정을 위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자 제50조의2의 규정을 위반하여 전자우편 주소를 수집ㆍ판매ㆍ유통 또는 정보전송에 이용한 자
제50조의8의 규정을 위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자
제53조제4항을 위반하여 등록사항의 변경등록 또는 사업의 양도ㆍ양수 또는 합병ㆍ상속의 신고를 하지 아니한 자
신용카드로 결제 시도 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 방법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① 인터넷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기
코베이옥션 사이트는 '구글 크롬' (Google 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과거 통용되던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현재 서비스가 공식적으로 종료되었기에 카드 결제를 비롯하여 사이트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인터넷 사용 기록, 쿠키, 캐시 등을 삭제하기
과거 누적된 캐시 및 쿠키 데이터가 남아있는 경우, 업데이트된 사이트의 새 데이터와 충돌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로 이용하신다면 인터넷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쿠키, 캐시 데이터를, 모바일로 이용하신다면 인터넷 앱 혹은 코베이옥션 앱의 [애플리케이션 정보] → [저장공간]에서 데이터,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③ 팝업 및 리다이렉션(리디렉션)이 허용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신용카드로 결제 시도 시 마지막 승인 단계에서 로딩 화면이 지속된다면 팝업 및 리다이렉션 차단 설정과 연관된 경우가 다수입니다. 결제 시도 시 사이트 상단 주소창에 팝업 및 리다이렉션 허용 안내가 발생하는지 확인하여 [항상 허용]으로 설정하고, 팝업 주소를 한번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진행 중인 경매의 내용은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으며 [판매시작이전] 단계에 있는 물품만 수정이나 삭제가 가능합니다.
물품을 등록하며 시작 시간을 별도로 설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판매시작이전] 상태로 등록되어 90분 동안 대기 후 경매가 시작됩니다. 이처럼 대기 중인 경매는 [마이페이지] → [판매관리] → [판매시작이전] → 물품 [수정/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경매 내용과 시작 시간을 다시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진행 중인 경매에 대하여 설명을 추가하고 싶거나 정정하고 싶을 경우에는 사이트 상단의 [판매중] 혹은 [마이페이지] → [판매관리] → [판매진행중] → 물품 [내용추가]를 이용하여 설명을 덧붙일 수 있습니다.
경매 진행 중에는 불공정거래 및 경매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상호 연락처 확인은 불가합니다.
경매 진행 중인 물품에 대해서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물품 상세 페이지의 [물품 문의] → [문의하기]를 이용하여 판매자에게 질문해야 합니다.
다만, 경매 진행 중 [물품 문의]를 통해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를 게시할 경우에는 이용약관에 따른 제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미정산이란 경매 사고(미입금, 구매 거부, 판매 취소, 실책 반영된 반품)로 인한 회원 실책이 2건 이상 누적되어 사이트 이용이 자동으로 제한된 상태를 말하며, 미정산 상태에서는 추가 입찰이나 신규 물품 등록이 불가합니다. 아이디를 다시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디 복구 수수료를 납부하여 미정산 상태를 해제해야 합니다.
● 미정산 제한 해제 방법
1. 로그인 후 팝업 안내의 [납부대상 확인하기] 혹은 이름 옆 [미정산]을 클릭합니다.
2. 구매관리 페이지에서 경매 사고 내역을 확인한 후, [입찰/등록수수료 납부하기] →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입찰/등록 수수료 납부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이때 보유한 이머니가 충분히 있을 경우 바로 결제 가능하며, 무통장입금으로 신청할 경우 입금자명은 반드시 동일하게 입금해야 합니다.
4. 납부 신청서 작성 [확인] 후 결제 및 입금을 진행하여 수수료 납부가 완료되면 아이디 제한이 해제됩니다.
코베이옥션은 온라인 오픈마켓의 특성상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공정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휴대폰번호를 이용한 본인 인증 시스템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휴대폰번호 없이 아이핀으로 가입한 경우에는 별도의 휴대폰 인증 또는 고객센터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이 불가한 경우에는, 연락 가능한 번호와 함께 고객센터 1:1문의를 남겨주시면 별도의 본인 인증 절차를 안내해드립니다.
구분 | 등급 | 경매참여 | 물품등록 |
인증시 | 일반회원 | 가능 | 가능 |
미인증시 | 준회원 | 불가능 | 불가능 |
코베이옥션은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오픈마켓의 특성상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공정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명확인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다만 휴대폰 인증을 제외한 방법으로 회원가입 시, 경매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고객센터 1:1문의를 통해 추가의 본인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보다 편리한 이용을 위해서는 휴대폰을 이용한 실명확인을 권장해드립니다.
* 아래의 경우에는 코베이옥션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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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자격 제한 상태에서 탈퇴한 경우 재가입 불가
- 기타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가입 불가
코베이옥션의 경매 낙찰 방식은 일명 《비크리(Vickrey) 경매 방식》으로 불리는, 차순위 입찰가 낙찰 방식입니다.
해당 낙찰 방식은 일반적인 경매 방식과 동일하게 가장 높은 금액으로 입찰한 입찰자가 최종적으로 낙찰을 받지만, 최종 낙찰 금액은 두 번째로 높은 입찰 금액으로 결정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시간으로 최고가를 호가하며 경쟁하는 현장경매의 방식과는 달리, 온라인경매는 마감 시간 전까지 원하는 금액으로 자유로운 입찰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차순위 입찰가 낙찰 방식은 높은 입찰가를 미리 입력하시더라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낙찰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순위 입찰가 낙찰 방식의 상세한 예시는 메인페이지 하단의 [이용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쪽지는 코베이옥션 상단에 [마이페이지 → 쪽지]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행법상 내용물이 채워져 있는 주류 물품은 온라인을 통한 판매 및 구매가 불가하며,
관련 면허를 소지한 사람이 대면으로 판매하는 것만 허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류 물품이 등록된 경우에는 사전 안내 없이 즉시 경매가 중지될 수 있으니
내용물이 없는 공병의 경우에는 물품 설명에 명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코베이옥션을 통한 거래는 안전 결제 및 매매보호서비스를 통해 보호하고 있기에, 거래 중 문제가 발생하여 정상적인 거래 진행이 어려운 경우에는 대금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가격흥정 및 직거래는 상황에 따라 불공정거래로 간주하여 회원 신용도에 반영되거나 회원 자격이 정지되는 등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이를 유도하는 판매자/구매자 회원이 있을 경우에는 고객센터 1:1문의를 통해 신고 바랍니다.
구매 후기란 구매자 회원이 낙찰받은 물품을 배송받아 수령한 이후 구입한 물품에 대한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 고유한 권리입니다. 작성한 후기는 다른 회원들도 열람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판매자 회원은 본인의 판매 활동을 점검할 수 있고 다른 구매자 회원은 판매자 회원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료로 삼을 수 있습니다.
구매 후기는 [마이페이지] → [구매현황] → [구매결정대기] → [구매확정]을 눌러 작성할 수 있고,
다수의 물품을 [일괄 구매확정] 하는 경우에는 구매 후기를 작성할 수 없습니다.
자동 구매확정과 자동 수령확인은 동일한 용어로, 구매자 회원이 직접 구매확정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구매확정(수령확인) 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자동 구매확정이 되면 물품 대금이 판매자 회원에게 전달 됩니다.
자동 구매확정 예정일은 [마이페이지] → [구매현황] → [구매결정대기] → [물품명]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배송조회]시 배송완료일을 포함하여 7일이 지나 8일째에 자동으로 구매확정됩니다.
② [배송조회]시 물품 위치가 확인되지 않으면, 배송시작일을 포함하여 10일이 지나 11일째에 자동으로 구매확정됩니다.
구매확정 이후에는 코베이옥션에서 제공하는 매매보호서비스의 보호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추후 문제 발생 시 판매자 회원과 개별적으로 협의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구매자 회원에게는 자동 구매확정 전 쪽지가 발송되고 있으므로, 배송일로부터 시간이 경과하였음에도 물품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반드시 자동 구매확정 기간 내에 [미수령신고] 등의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미수령신고란 판매자 회원이 물품 배송 처리 후 자동 수령확인(구매확정) 예정일 전까지 수령하지 못한 물품에 대한 구매자 회원의 신고 절차를 말합니다. 미수령신고된 물품은 자동 수령확인이 진행되지 않으며, 판매자의 확인 후 정상적으로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하거나 부득이한 경우 환불 조치가 진행됩니다.
미수령신고 접수는 [마이페이지] → [구매현황] → [구매결정대기] 에서 수령하지 못한 물품의 [미수령신고]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