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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FAQ)

자주 묻는 질문(FAQ)

  •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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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홈페이지 상단에 고객센터 클릭 => 원격지원서비스 클릭

 

 -  월요일~ 금요일(평일 오전 09:00 ~ 17:00에) PC 사용이 가능한시간에 고객센터 02) - 738- 1268 번으로 문의를 하신후

 

     하단의 그림처럼 고객센터를 클릭 후 원격지원서비스를 클릭 합니다.

 

2. 원격지원 서비스를 클릭하신후 상담직원이 불러주는 "접속 인증 암호"를 해당 기입란에 입력을 하신후 확인을 하면 원격이 가능합니다.

 

 

 

3. 접속 인증 암호를 입력후 원격이 시작되면 상담원과 통화후 해당 원격지원을 받으시면 됩니다.  

미정산 제한 해제란 ‘미정산’레벨의 회원이 입찰/등록수수료를 납부하고 스스로 이용제한을 해제하는 기능입니다.


1. 로그인 후 회원명 옆에 [마이페이지] 클릭 

 


  

2.     [구매관리바로가기] 클릭



 

 3.     [구매거부/반품/미입금/판매거부/미수령신고] 선택 후 [입찰/등록수수료 납부대상]



 
 

 4.     입금액 확인, 입금계좌 선택 및 입금인명 기재 → 확인 버튼 클릭



 

신청 후 해당 계좌로 입금해주시면 입금확인은 1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주의사항

입금신청한 계좌금액입금자명과 다를 경우 입금확인이 지연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자동 미정산 제한 해제는 4까지만 가능하며, 5회 이상시 시장의 신뢰도와 안전성 보호를 위해 코베이 이용이 제한 됩니다.

전액 이머니 결제시 즉시 복구되며계좌입금시 입금신청 후 7(주말 및 공휴일 포함)이내에 입금을 하지 않으면 입금신청은 자동 취소됩니다.

 

 

 

 

전문쇼핑몰 수수료 안내(부가세포함)
카테고리 세부 카테고리 구매수수료 판매수수료 비고
한국미술품        
  고미술품
(조선시대와그이전)
7.7% 12.1%
  전통근대미술품
(구한말~1950년대)
5.5% 8.8%
  근현대미술품 5.5% 8.8%
중국미술품        
  청대포함 및 이전의 고미술품 7.7% 12.1%
  전통근대미술품
(민국이후~1950년대)
5.5% 8.8%
  근현대미술품 5.5% 8.8%
  재현품&신작 5.5% 8.8%
일본미술품        
  고미술품 7.7% 12.1%
  전통근대미술품
(명치이후~1950년대)
5.5% 8.8%
  근현대미술품 5.5% 8.8%
  재현품&신작 5.5% 8.8%
근 현대 생활사 자료 시대별&카테고리별 5.5% 8.8%
도서        
  전적&고문서&고지도 등 7.7% 12.1%
  양장고서(60년대포함 이전) 7.7% 12.1%
  코베이 책방(70년대 이후) 3.3% 8.8%
  일본 및 중국 책 5.5% 8.8%
취미 / 수집        
  화폐 3.3% 8.8%
  인형&장난감 5.5% 8.8%
  사진 5.5% 8.8%
  만화&애니메이션 5.5% 8.8%
  우표&엽서 3.3% 8.8%
  영화&비디오 5.5% 8.8% 포스터,리플릿,영화카드
2000년 이후 6.6% (판매 수수료)
  음악 5.5% 8.8%
  수석 및 기타 취미 수집품 5.5% 8.8%
  동서양앤틱 5.5% 8.8%
중고생활용품        
  생활가전&컴퓨터&휴대폰 5.5% 8.8%
  자동차&산업&스포츠,레져 5.5% 8.8%
  장신구 5.5% 8.8%
  가구&침구&출산 5.5% 8.8%
  주방&건강&생활용품 5.5% 8.8%
  기타 5.5% 8.8%
* 한국 고미술품, 근/현대사 작품, 근/현대 미술품의 경우, 한국미술품 카테고리에 속하게 되며 세부(2차) 카테고리로써   작품의 성격에 부합되는 항목으로 최종 분류됩니다.
* 성격이 불명확한 작품은 등록될 수 없습니다. 코베이에서 설정한 카테고리로써 분류가 어려운 작품의 경우 판매자의
  숙고를 통한 명확한 작품 설명이 가능해졌을 때 등록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의 성격과 상이한 작품을 등록했다가 추후
  발각되면, 직권으로 "조기종료" 처리가 됩니다.
  아울러 변경된 약관에 의하여 판매자 신용도에 부정적 평가까지 반영될 수 있으므로 이점 유의하여 주십시오.
* 동서양 앤티크 카테고리에는 한국,일본,중국 물품을 제외한 기타 나라의 근작이나 모방품을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고생활용품(재활용가능)카테고리에는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만 등록 가능합니다.
  실사용이 불가능한 물품 등록시 직권 조기종료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최고가(자동입찰방식)이란 최고 입찰금액이라는 표기로

입찰단위 보다 더 높은 금액을 기입하여 입찰하면 그 금액까지 자동입찰이 됩니다.

 

특별하게 '설정'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입찰단위 보다 더 높은 금액을 직접 입찰하는 것으로

동일한 입찰가격의 경우는 먼저 자동입찰에 참여한 입찰자에게 낙찰됩니다.




코베이 상단 위에 쪽지 버튼을 클릭하시면 코베이 쪽지보관함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체크된 부분 하얀색 메모 박스클릭하신 후

[보관] [삭제] 왼쪽 하단에 선택한 쪽지를 하거나 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1:1상담도우미로 연결되어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하신 답변 확인하는 방법
!

1. 마이페이지에서 1:1 상담문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경매 시 술 관련 물품 등록에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주류 물품은 등록 시 현재 유통되지 않거나 '미니어처'라 하더라도

[내용물이 채워져 있는 주류 물품]은 경매진행이 불가능합니다.

주세법 제 8 (주류판매업면허)에 따르는 사항이기에

발견되는 즉시 직권으로 경매 조기종료로 조치될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주) 코베이 입니다.

 

 

온라인시장의 발전으로 인해

배송비 선결제 여부는 판매자 회원님의 선택사항이 아닌,

구매자 회원님들께는 필수사항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에 파손위험이 크거나 또는 물품의 특성상

착불 발송을 하시는 부분이 아닐 경우에는

 

코베이에서 판매하시는 대부분의 판매자 회원님들께서는

배송비 선결제가 가능하도록 물품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배송비 선결제는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1) 택배사와 계약

 

2) 계약 조건의 금액으로 물품 정보 등록,

 

    구매자 배송비 선결제 시 물품을 선불로 발송.

 

3) 선불 배송의 경우

 

    판매자는 택배사에 일괄로 택배비 지급 (보통 한달에 한번 정산)

 

4) 코베이에서 거래완료 시

   

    선결제 택배비 또한 판매자님의 이머니로 함께 정산.

 

5) 택배사에서는 매달 초 ,

 

    선불 택배비에 대한 전달분 세금계산서를 발행.

    (착불제외, 시기는 영업점별 차이가 있을 수 있음)

 

해당 세금계산서를 파일철에 모아두셨다가

사업자 회원인 경우 신고 시 함께 제출,

 

사업자 회원이 아닐지라도

꼭 보관하고 계셔서 필요 시에 제출.

 

 

 

 

아울러 택배비가 비쌀 경우에는

동일한 물품이라고 하더라도

경쟁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택배계약을 하지 않으시고

발송하는 판매회원님들의 경우에는

거주하시는 주변의 택배 영업점들과 확인하셔서

택배 계약을 권합니다.

 

또한 파손 위험이 있는 물품들을 취급하는 판매회원의 경우

금액대비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택배사와 계약을 권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에서 참고를 요청드리며

그 외 상담은 [일대일상담]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
택배사별 홈페이지에서 영업점 조회를 통해 택배 계약 후보를 선정합니다.

 

우체국 택배의 경우 가장 만족도가 크지만

물량이 많지 않을 경우 초기 계약이 힘들거나 배송비가 비싼 편입니다.

 

그 외 메이저급 택배사는 대한통운, 한진택배, CJ택배, 현대택배 등이 있습니다.

메이저급 택배사의 경우

전화상담을 포함한 고객서비스는 중소 택배사 보다 나은 편입니다.

 

로젠택배, 옐로우캡택배, 동부택배, KGB택배, 경동택배, 대신택배 등은 중소 택배사에 속합니다.

우체국택배 및 메이저 택배사보다 배송비가 저렴한 장점이 있으나

고객 서비스 만족도는 우체국 택배와 메이저급 택배사 보다는 낮을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은 참고만 해주시되

영업점마다 계약조건이 다르므로

좀 더 좋은 조건에 계약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단 파손위험 물품을 자주 거래하는 판매회원님은

무조건 택배비가 저렴한 택배사보다

금액대비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곳을 선택하시는 방법이 유리합니다.

 

 

2.영업점 후보를 선정하면  ‘배송비, 픽업시간,  택배사고 시 보상’ 등에 대한 확인을 합니다.

 

1)배송비

선결제, 착불 배송비가 동일한 경우가 좋습니다.

 

거래하시는 물품들의 무게와 부피가 크지 않으며

파손위험이 적은 물품이라면,

2,500-3,000원선에서 계약이 판매 시 유리합니다.

(주로 몇 천원, 몇 만원대의 금액대가 낮은 물품들을 거래하실 경우,

2500원선 이상은 구매회원님들이 부담을 느낄 수 있으며

묶음배송 요청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일일 발송 건수가 많지 않은 판매회원님의 경우

영업점에서 선결제, 착불 배송비가 상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되도록 선결제, 착불 배송비가 크게 차이나지 않은

택배사를 선정하시는 방법이 유리합니다.

 

2)픽업시간

픽업시간은 당일 배송을 많이 할 수 있는 시간대인

오후 4, 5시 이 후가 좋습니다.

 

다만 물량이 많지 않을 경우

위의 시간대 픽업은 어려울 수 있으므로

되도록 오전은 피해서 계약을 추천드립니다.

 

3) 택배사고  시 보상

부피가 크거나 파손위험이 있는 물품들을 취급하는

판매회원님의 경우 꼭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또한 금액대가 큰 물품들을 자주 거래하는 판매자 회원님도

택배사고 시 보상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럴 경우

무조건 배송비가 저렴한 택배사 보다도

금액대비 좀 더 안전한 택배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